코딩일기

TodayBook 프로젝트 / axios모듈화 / 페이지네이션는 진행중..!!

hihiha2 2023. 4. 19. 00:55
반응형

요즘 내가 만들고 있는 웹사이트이다.

오늘 어떤 책을 읽을지 고민중인 유저들을 위해서,

1. 책을 검색하고

2. chatGPT를 통해서 책에대해 궁금한 내용도 질문할 수 있게 해두었다.

 

googleBooks의 apichatGPt의 api를 사용했다.

이 프로젝트를 기획할 단계부터 외부 api를 활용하는 것을 익히고 싶은 생각이 있어서

일부러 이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제작했다.

 

오늘은 axios를 따로 API폴더를 만들어서 모듈화하는 작업을 하였다.

하다가 계속 map관련 에러가 발생해서 해결하느라 시간이 좀 들었는데

이 과정에서 그래도 왜 에러가 발생했는지를 이해했더니, 의외로 해결방법은 엄청 간단했다 🥲

해결이유과 과정은 아래 포스팅에 자세하게 정리해두었다.

 

Array.map is not a function (인자잘못지정 /배열이 아닌값을 넣었을때)

googlebooks의 API를 가져오는 과정에서 Array.map is not a function 라는 에러가 발생하며, map을 사용할 수가 없다는 에러가 나왔다. 원래는 잘 작동하던 코드였는데 axios를 모듈화하여 따로 빼주는 과정에

hihiha2.tistory.com

 

 

페이지네이션을 구현중이다.

너무 많은 데이터를 받아오면 안되니까 maxResult=40으로 걸어두고 데이터를 받았는데

그걸 풀고 페이지네이션을 하려고 시도하고 있는데 아직 이건 덜 완성 ㅎㅎ 오늘은 시간이 늦었으니 이만 자고 내일 다시 만들어봐야겠다!!

 

 

아직 엄청난 프로젝트는 아니지만 그래도 만들면서 익힐수있는것들이 있어서 좋다.

계속 더 나은 방법으로 고칠 수 있으면 고쳐보고 

다른 프로젝트도 해서 더 많은 기능과 더 나은코드들도 익히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