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git 화살표폴더 제거/삭제하기

hihiha2 2023. 2. 22. 22:29

 

폴더 안에 하위폴더들이 여러개있는 폴더를 git허브와 연결하면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

발생원인은 이미 상위폴더안에 .git이 있는데 하위 풀더 안에도 .git이 중복으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git을 삭제하고, 스테이지를 제거한뒤, 그 하위폴더안에서 add, commit, push를 해주면 된다.

 

1. .git 삭제하기

터미널에서 바로 코드를 통해서 삭제할 수 있다.

문제가 되는 해당 하위폴더로 들어가서

$ rm -rf .git

를 통해서 삭제가 가능하다.

 

아니면,

Finder에서 해당 폴더로 들어가서 숨김파일을 보이게 하는 단축키인 command + shift + . 를 사용한다.

여기에서 직접 클릭을 통해서 .git을 삭제할 수 있다.

 

2. 다시 상위폴더로 돌아간뒤 (cd ..)

터미널에서 스테이지를 제거한다.

git rm --cached . -rf

 

3. 다시 문제가 됐던 하위폴더로 들어간다 (cd todo)

4.  add -> commit -> push 순으로 해준다.

git add .
git commit -m"커밋메시지"
git push origin main

 

😄 바로 해당 문제가 해결된것을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