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일기

5-5. 프로그래머스 50분걸림 💦 / 로컬스토리지 / 인왕산

hihiha2 2023. 3. 19. 00:08
반응형

어제 일기를 못쓰고 자서, 하루 늦게쓰는 밀린일기 ㅋㅋ

일기쓰는게 조금 귀찮기도 하지만 그래도 의무감으로라도 매일 쓰려고 하고 있다!!

 

프로그래머스도 매일 1문제씩 풀고 있는데

오늘 문제는 푸는데 50분 걸렸다😅

그래서 풀기는 풀었는데, 다른 사람 풀이를 보니까 훨씬 간단하더라 ㅋㅋ

그래도 문제에 접근한게 어디야라고 생각함!

이런것도 많이 풀어봐야 익숙해져서 점점 더 풀기가 쉬워지는것같다

 

이게 도움이 될까하는 생각이 들때도 있었지만, 풀다보니 지금은 믿는다

실제 기능을 구현하는데에도, 

코드를 읽는 능력도 느는것같아서 꾸준히 할 예정이다.

 

다크모드나 로그인 상태 유지를 위해서, 로컬스토리지에 저장하는 법을 공부하였다.

로컬스토리지는 웹스토리지의 일종인데 새로고침이나 컴퓨터를 껐다가 켜도 데이터가 남아있다.

 

localStorage.setItem()을 통해서 값을 저장하고, getItem을 통해서 값을 불러올 수 있다.

localStorage의 코드에서 JSON.stringify()를 왜하는지 항상 궁금했는데, 로컬스토리지는 값을 문자열로만 저장할 수있기 때문에 JSON형식으로 변환하기 위해서 이런 코드를 쓰는구나..!!하고 이해함 ㅎㅎ

 

 

 

오늘은 주말을 맞아서 인왕산에 다녀왔는데, 

인왕산1. 이쁘다 2. 사람이 많다. 3. 낮다

이런 느낌 ㅋㅋ

 

지난번에 관악산을 다녀와서 그런지 올라갈만했다 ㅋㅋ

 

요즘에 운동을 많이 못했더니 체력이 좀 떨어진거같아서 운동에 더 신경을 써야겠다!!

다음주도 화이팅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