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일기

6-2. CRUD만드는중 / filter의 index/ 대문자와 소문자 /목포여행

hihiha2 2023. 3. 22. 00:34
반응형

리액트crud를 또 만들어보고 있다.

이번에는 다 만들어서 배포까지 할 예정이다..!!

 

오늘은 기능위주로만 만들어서 디자인은 허접하다 ㅋㅋ

내일 디자인해서 배포해야지!

 

crud를 너무 많이 만드는거 같기도 하지만, 기본이 중요하니까 ㅋㅋ

 

일단 배포를 한뒤에 나중에 다른 기능들도 더 추가할 생각이다

 

 

오늘은 프로그래머스 문제를 풀면서 filter()의 index를 이용하는법을 배웠다.

배열의 index를 돌면서 뭔가를 하고 싶었는데 이럴때 charAt()을 쓰려고 하니 너무 복잡한 코드가 완전 되었다.

 

filter()의 index를 사용하니,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수가 있었다!

잘 기억해뒀다가 나중에 또 써야겠다.

 

 

또, 자바스크립트를 대문자와 소문자로 만들어주는 함수도 공부했다.

대문자: toUpperCase()

소문자: toLowerCase()

 

 

월요일에는 생일을 맞아서 목포여행을 다녀왔다.

그래서 하루 일기를 못씀 ㅠ

(6-1이 없는 이유)

 

전에 친구생일에 내가 같이 여행을 가준것이 고맙다며, 이번 내 생일에는 같이 여행을 가자고 제안해주었다.

고마운 친구 👯‍♂️ 😎

목포는 태어나서 처음가봤는데, 맛집이 많아서 좋았다.

 

생일에 많은 사람들에게 연락도 오고 선물도 받고, 행복한 하루였다.

내가 그래서 인생을 헛살지만은 않았구나라는 생각도 했다 ㅋㅋ

 

그래도 뭔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는 허무한 기분도 들었다.

아직 뭔가 준비하는 단계라서? 내가 인생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들을 이루지 못해서이기도 한것같다.

 

안정적인 것을 포기하고 뭔가 도전하는일이 쉬운일은 아니구나 역시..

그래도 도전하는 내가 싫지않다.

잠시 힘들어질수는 있지만, 변화를 통해 미래를 바꿀 수 있는 사람이 되고싶다.

 

힘들어도 조금만 더 힘내봐야지!! 👏👏

목포 바닷가에서 용을 봤다 ㅋㅋ

 

용앞에서 소원도 빌고 하늘로 날려보냈다.

꼭 소원 이루어주세요!!

제발🙏🏻🙏🏻🙏🏻

반응형